變化된 信仰이 變化된 삶을 만든다.(출34장27-35) > 설교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설교자료실 > 설교자료실
설교자료실
설교자료실

變化된 信仰이 變化된 삶을 만든다.(출34장27-35)

본문

소치교회 박목사
變化된 信仰이 變化된 삶을 만든다.(출34장27-35) 2008. 4/6 (수요설교)
하나님과의 사십 일간 대면은 모세의 얼굴에 광채를 발하게 하였고 그로 인하여 백성들은 그에게 감히 접근할 수 없을 만큼의 위엄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토록 얼굴에 광채를 발하게 되었던 이유가 무엇이며 그러한 영광은 오늘의 우리와 어떠한 관계가 있을까요? 이제 그에 대해 하나하나 생각해 보도록 합시다.
1. 변화된 신앙이 되려고 힘써야 합니다.
이탈리아의 어떤 도시에 아름다운 얼굴과 우아한 자태. 고상한 표정을 한 그리이스 소녀의 동상이 서 있었습니다. 하루는 한 가난한 시골 소녀가 그 동상을 마주 대하게 되었는데 소녀는 선 채로 그 동상을 빤히 쳐다보다가 집에 돌아가서 세수를 하고 머리를 빗었습니다. 그 다음날 그 소녀는 다시 동상 앞에 서 있다가. 집으로 돌아가서 그녀의 누더기 옷을 수선했습니다. 날마다 소녀는 변화되었고. 모습은 더 우아해졌으며. 얼굴은 더 세련되어 갔습니다. 소녀는 그 유명한 동상에서 풍겨 나오는 아름다움의 영향을 대단히 많이 받게 되었습니다. 소녀의 외모가 변모된 것입니다. 이와 같이. 영적인 사람은 날마다 우리의 주님이시고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온전한 형상을 닮아 가기를 구해야 합니다.
당신은 한 달 전보다 지금 더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 있습니까? 인간은 자연인. 육적인 사람. 영적인 사람의 세 가지로 분류됩니다. 친구여. 당신은 어떤 부류에 속합니까. 만일 당신이 아직도 자연인에 속해 있다 할지라도 지금 당신의 죄를 깨닫고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구세주로 영접하십시오. 영적인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육적인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의 삶?전적으로 예수 그리스도께 맡기십시오.
그리고 이기주의를 인정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삶 가운데 최상의 자리에 모시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지금 당장 영적인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습니다.
1)주님과 깨끗한 관계를 맺으면 변화됩니다.(주님은 빛이시다)
2)성도는 거울이다.(햇빛이 육지에 차단되는 이유는)
①구름 때문에 ②대기오염 때문에
3)주님과 차단된 이유는
①근심. 걱정. 염려 재리. 불평 원망 혈기 ②죄의 문제 때문에 ③자신의 게으름 때문에
2.주님과 투명한 관계를 맺으면 변화 됩니다.
1)신앙의 결단을 내리고 계획을 세우자.
2)깊은 회개를 갖으라.(언어 고치고. 성격 바꾸며. 생활을 바꾸라)
3.주님과 동행한 삶을 살면 변화되어 집니다.
1)끊임없이 기도하라
2)말씀을 힘써 읽어라
여러분이 잘 아시는 <벤허>라는 영화는 미 육군 퇴역 장군인 왈레스(Lew Wallace)라고 하는 소설가가 쓴 작품을 영화화한 것입니다. 그런데 왈레스가 이 작품을 쓴 동기는 아주 우연한 것이었습니다. 그의 친구인 봅 잉거졸이라는 사람이 성경에 나오는 인물을 소재로 소설을 쓰면 베스트셀러가 될 것이며, 특히 예수의 생애에서 로맨스에 관하여 쓰면 대단히 인기 있는 소설이 될 것이라고 말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왈레스는 예수를 알기 위하여 성경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왈레스는 본래 반기독자이며 무신론자였습니다. 그렇지만 소설을 쓰기 위해서는 예수를 알아야 했고 예수를 알기 위해서는 성경을 읽고 또 그의 역사서를 읽어야 했습니다. 얼마쯤 읽다가 이 왈레스는 마음에 예수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앞에 무릎을 꿇게 되었습니다. 후에 그는 "나는 예수님에 관한 이야기를 발견했을 뿐 아니라, 예수님이 내 책의 중심이 되었고 내 마음의 중심이 되었소."라고 고백하였습니다. 왈레스는 소설을 쓰기 위해 성경을 읽다가 예수그리스도 앞에 경건하게 무릎을 꿇고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유명한 그리스도인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벤허의 마지막 장면은 예수 그리스도 앞에서 문둥병이 고침을 받고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만나게 될 때 인간의 마음이 새로워지는 변화의 역사를 체험하는 것을 그리고 있습니다.
성경 안에는 인간을 변화시키는 신비한 힘이 감추어져 있습니다.
3)예배에 우선하고 교회의 주역인 봉사자가 되라.
4)교우와 좋은 관계를 맺으라(지속적 은혜의 방법)
어떤 소년이 서울에서 공부하다가 방학이 되어 농촌에 돌아왔다. 아버지가 땀을 흘리며 밭을 가시는 것을 보고 그것을 도와드릴 생각이 났다. 소년은 소를 몰고 밭을 갈았다. 서투른 쟁기질로 한참 갈다보니 아버지가 간 밭의 고랑은 똑바르나 자기가 간 고랑은 구부러졌다. 아버지는 이것을 보고 [처음 보습질을 할 때는 앞에 목표를 세우고 나아가야 똑바로 갈 수가 있다]고 하셨다. 소년은 그 말씀을 마땅히 여겨서 둑에 누워 풀을 뜯고 있는 황소에 목표를 세웠다. 그러나 역시 고랑은 똑바르지가 않았다. 아버지는 [황소가 자꾸 움직이니까 너의 고랑도 구부러지는 것이다. 움직이지 않는 것에 목표를 두어라.]고 하셨다.
소년은 앞에 우뚝 솟은 포푸라 나무에 목표를 두고 밭을 갈았더니 비로소 똑바로 갈 수가 있었다. 여기에 세가지 인생관이 있다. 하나는 목표 없는 데카당스. 그리고 환경에 따라 목표가 변하는 상황윤리, 마지막으로 영원히 변하지 않으시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는 신앙의 태도이다.


고객센터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기독정보넷공식트위터 Copyright © c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