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가정예배 순서 (2)
본문
지난 과거, 우상을 섬기며 살아온 이 나라와 민족에게 구원의 복음을 주셔서 생명의 길을 걷게 하시고 소망의 주를 바라보며 살게 하여 주신 은혜를 감사 드립니다.
저희들이 이 땅에 살면서 조상들의 은덕을 기리며 믿음의 길을 잘 달려가게 하옵시고,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부모, 형제, 자매 모두가 주안에서 화목하게 하옵시고 우리 가정이 주의 사랑 안에 거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 아멘 - 5) 성경 봉독 - - - - - - - - - - 시136:23-26 - - - - - - -- - - - - - - 자녀 중에서 6) 설 교 - - - - - - - - - - - 하나님께 감사하라 - - - - - - - -- - - - - - - 설 교 자 가을은 봄부터 여름까지 땀흘려 가꾸어 놓은 수고의 열매를 거두어 들이는 축복의 계절입니다. 충만한 기쁨과 행복한 삶은 이러한 풍요로운 가을에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를 감사하는데서부터 시작됩니다. 감사는 '행복과 기쁨의 원천'이기에 범사에 감사하는 자로서 하나님의 은혜를 입고 사시기를 바랍니다.
첫째, 구원을 베풀어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립시다.
유교문화에 젖어있던 우리 민족은 명절때만 되면 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어리석음을 범해 왔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 민족에게 복음의 큰 빛 줄기를 이 강산에 비추시고 구원의 은총을 내려 주셨습니다. 구속함을 입은 우리들은 이제 되의 종으로서 사망에 이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로 영생을 얻었기에 구원을 베풀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려야 겠습니다.
둘째, 우리 가정을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립시다.
본문24절 "우리를 우리 대적에게서 건지신 이에게 감사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택한 이스라엘 백성들을 바로의 손에서 구원하시고 뱀과 전갈이 있는 광야를 안전하게 통과시킨 하나님께서 오늘 우리의 가정도 악한 세력의 손에서 건져 주셨음을 감사드려야 하겠습니다. 특히 형제간에 더욱 우애가 있고 주의 사랑 으로 결속되어 하나님의 참된 평안가운데 살아가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셋째, 일용할 양식으로 채워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립시다.
본문 25절 "모든 육체에게 식물을 주신 이에게 감사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광야에서 40년 동안이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만나를 먹이신 하나님께서 오늘 우리에게도 때마다 넉넉하게 채워주심을 감사드려야겠습니다. 때를 따라 풍성한 수확을 얻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믿음은 감사할 때 더욱 성장합니다. 감사할 때 우리의 삶도 더욱 풍성해집니다. 요한 웨슬리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의 모습은 감사하는데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 민족에게 구원을 베풀어주시고 우리 가정을 지켜주시고 일용할 양식 으로 채워주신 하나님께 범사에 감사하는 자가 됩시다. 7) 찬 송 - - - - - - - - - - - - 307장 - - - - - - - - - - -- - - - - - - - 다 같 이 8) 주기도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다 같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