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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든 자를 위한 설교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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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도들의 시험 (시험든 자)
(고전 10 : 12-13) 395.383.428
성도들은 이 세상에서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게 되는데, 이 때 유념해야 할 것은 이 시험을 통해 연단받고 더욱 성숙한 신앙인이 된다는 것이다.

1, 시험의 필연성
아무리 거룩한 삶을 살고 있는 성도라 할지라도 이상에서는 시험을 당하기 마련이다. 이 세상은 원래가 그런 곳이기 때뚠이다. 욥은 성경상에 나오는 성도들중 가장 경건한 자였지만 그는 이 세상 어느 누구보다도 가장 혹독한 시험을 받았다. 하지만 그는 믿음으로 이를 참고 극복함으로 승리한 것이다.

2, 시험 당할 때의 태도
우리는 시험 당할 때 자칫 잘못하다가는 마귀의 함정에 떨어질 때가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에게 이김을 주시는 주님을 바라봄으로써 힘과 용기를 얻어야 한다. 주님께서는 마귀에게 시험을 당하실 때 기도하치고 성령으로 충만하심으로러 마귀를 물리치고 온전히 승리하셨던 것이다.

3, 피할 길이 있음을 믿음
우리가 당하는 모든 시험은 다 하나님의 허락하심 가운데서 나오는 것이다. 하나님은 성도의 믿음의 분량에 따라 큰 시험을 주시기도 하시고 적은 사험을 주시기도 하신다. 우리는 어떤 시험이든지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다 이길 수 있음을 확신해야 하겠다. 하나님께는 반드시 피할 길이 있기 때문이다.
성도는 시험당함으로 인해 낙심하거나 자포자기하지 않고 참고 인내하며 하나님의 뜻을 기다컨야 한다.


평안할 때의 시험 (시험든 자)
(삼하 11 : 2-5) 422, 434, 443

다윗은 대내적으로는 자신의 왕권을 확립하였고. 대외적으로는 세력을 확장하였다. 그는 이제 한숨 돌리고 펑안을 누리고 있었을 때, 시험에 빠졌다

1, 다윗의 넘어짐
다윗은 성군이라 불리운다. 하지만 그는 목욕하는 여인을 보고 하나님 앞과 사람 앞에 무서운 성범죄를 저지르게 되었다. 이같이 유흑은 모든 사람을 넘어짐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 우리도 다윗과 같이 나태해 있을 때 언제 어느 시에 이성의 유혹이 살며시 다가올지 모른다. 항상 깨어 정신을 차려야 할 필요가 있다.

2, 회개없는 가식행위
다윗은 정욕이 불일듯 일어나 간음을 행함으로 한 가정을 파괴하였을 쑨만 아니라 하나님의 율법을 파괴하였다. 그는 간음을 행하고도 마음에 진정한 뉘우침이 없이 의식적 정결행위를 행하였다. 이같이 참된 회개가 따르지 않는 가식적 종교활동은 오히려 그 개인을 더큰 위선과 죄악으로 몰고간다.

3, 범죄의 씨앗.
다윗이 저지른 범죄의 열매는 분명코 나타나기 마련이다. 사람은 권력으로써 이를 무마해 보려고 하지만 하나님께서 이를 결코 묵과하지 않으신다. 어떤 방법으로도 죄는 은혜될 수 없다. 때문에 우리는 성군 다윗도 이성의 유흑에 넘어졌다는 사실을 깨닫고 항상 경성하여 조심해야 하겠다.
시와 때와 대상을 가리지 않고 덤벼드는 마귀의 시험을 항상 조심해야 하겠다.



시험을 참는 자의 복 (시험든 자)
(약 1 : 12-18) 363.464,423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다고 야고보 선생은 말했다 여기서 성도가 시험을 만났을 때 인내함으로 승리를 거둔다는 것을 의미한다.

1, 사랑을 받는다.
결혼한 부부는 상호간에 사랑을 요구한다. 사랑이. 충만한 가정은 기쁨이 있고 행복이 있고 그래서 생기 발랄하다. 시험을 잘 참는 자는 하나님의 특별하신 사랑을 받는다. 하나님은 당신의 사랑하시는 자를 특별히 보호하시고 축복하신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자들은 이세상에서 더 이상 부러을 것이 없다.

2, 약속을 받는다.
주님은 시험 당하는 자를 유심히 지켜보시고 그가 그시험에서 승리했을 때 현재의 축복은 물론 장차받을 상급을 약속하신다. 이 세상에서의 약속은 너무나 잘 깨뜨려진다. 하지만 하나님의 약속은 일점일획도 가감없이 반드시 이루어진다. 이 변치않는 약속이 장차 받을 상급을 약속한다.

3, 면류관을 받는다
면류관은 로마 시대 때 우승한 자에게 쒸워졌었다. 그러나 그것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시들어 없어졌다. 하지만 하나님의 약속을 받은 자들은 영원히 시들지 않고 쇠하지도 않고 썩지 않는 생명의 면류관을 상급으로 받게 될 것이다. 이것은 영광이요 존귀함이다. 우리의 영원한 기쁨이 된다. 승
우리는 시험을 당하되인내함으로 그 시럼에서 승리 할 때 하늘의 영광스런 상급을 받게 될 것이다.




명예로 말미암은 시험 (시험든  자)
(민 22 : IS-20) 514,427.513
이스라엘의 발람 선지자는 명예와 물질로 말미암아 시험을 받아 넘어졌다.

1, 말씀보다 명예 .
모압 왕 발락은 이스라엘의 타락한 선지자 발람의 마음을 속속들이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발람에게 높은 귀족들을 많이 보내 발람의 지존심과 명예를 한껏 돋구어 놓고 이스라엘을 향하여 저주케 하였다. 발람은 이때 하나님 말씀보다 명예를 선택했다. 이 선택으로 인해 그는 시험에 넘어졌다.

2, 말씀보다 물질 .
현대는 맘모니즘 시대라고들 한다. 확실히 물질에 대한 매력은 불신 세계는 말할 것도 없고. 성도들의 세계에서 까지 대단한 것이다. 물질로 인해 많은 신자들이 믿음에서 떠나죄악의 길로 가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예수께서 물질로 인한 사단의 시험을 받으실 때 말씀으로 담대히 물리친 사실을 기억해야 하겠다.

3, 말씀보다 쾌락.
바을 사도는 말세의 징조 가운데 하나가 쾌락 사랑하기를 하니넘 사랑하는 것보더 더하다고 했다. 오늘날은 어떻게 하든 하나님을 섬기고 이웃을 섬기기보다 삶을 즐기기 원하는 시대이다. 발람이 말씀을 어기고 자신의 적당주의에 따라 넘어졌듯이 우리들도 정신을 차리지 않으면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른다.
진리가 혼돈된 시대에 참된 것을 구분하는 것은 귀하고 복된 일이다. 이를 지키는 자가 더묵 복되다.




마귀의 유혹의 시험 (시험든 자)
(요 13 : 1, 2) 387,391,398
가룟유다는 다른 사람이 아닌 예수님의 제짜요 사도였었지만 마귀의 미흑에 넘어져 엄청난 범죄행위를 저질렀다.

1, 마귀가 노리는 대상
신자가 신앙 생활하는 중에 쓸데없이 불평과 불만을 늘어 놓거나 자신의 현위치에 감사할 줄 모르게 될 때, 마귀는 이를 기회로 생각하여 그에게 슬며시 들어간다. 가룟 유다가 대표적인 사람이다. 우리도 현재의 처지에 대해 안전하다 평안하다고 자위만 해서는 안 된다. 마귀는 지금도 우리를 노리고 있다.

2, 시험의 단계
가룟 유다는 처음부터 예수님을 팔려는 생각을 가진 것은 아니었다. 언제나 큰 죄를 범하기 전까지는 여러 단계를 거치는 법이다. 그는 예수님의 일행 가운데서 전대를 맡은 자였는데 물질을 관리하다 보니 예수님의 생명의 말씀에는 관심이 없었고 물질 자체에만 지극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예수님을 팔기까지 하였다.

3, 넘어진 결과
그는 마귀의 유혹을 받아 넘어지게 되었고 그로 말미암아 그의 이름은 수천년 동안 수 많은 사람들의 입에'배신자'라는 오명으로 오르내리게 되었다 가룟유다는 영원히 꼇지 못할 오명을 남겼다. 우리는 여기에서 사도 바울의 "그런즉 선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는 말씀에 유의해야 한다.
마귀의 시험에는 성역이 없다. 항상 깨어 주의해야 한다. 넘어지는 자는 범죄하고 부7러움을 남긴다.




네가 어디 있느냐?
(창 3 : 8-10) 314,318.317
창세기 7빤은 인류의 슬픔, 타락의 기사를 담고 있다. 즉 인간의 타락, 하나님의 진노와 저주 등이 전장에 걸헉 암울한 분위기로 묘사되고 있다.

1, 타락한 인간의 현주소
하나님은 타락한 인간 아담이 숨었을 때 그에게 가까이 오셔서. "네가어디 있느냐?"라고 그의 현주소를 물으셨다. 하나님께서는 아담이 숨은 장소를 모르기 때문에 이와같이 물으시는 것이 아니셨다. 다만 그는 타락한 인간이 자신의 실존을 파악하고 회개하고 돌아오기를 바라는 애타는 하나님의 심정에서 그렇게 말씀하신 것
이다. 우리 하나님은 지금도 신앙의 정도를 떠난 잃어 버린 양을 찾아 애타게 부르고 계신다.

2, 타락한 인간의 처신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열매를 따먹는 죄를 문책하셨을 때, 아담은 이것을 솔직히 인정하거나 회개하지 않고 오히려 변명하였다. 아담이 변명하였던 것은 거짓의 아비인 사단(요8:44)에게 예속된 결과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인ㄹ류사에 각쳐올 엄청난 재난의 전조가 되었다. 어떠한 상황에서든지 하나님 앞에서의 솔직한 고백은 모든 문제를 푸는 첩경이요 열쇠이다.
신자가 죄에 넘어진 배경에는 항상 마귀의 공작이 있음을 알고 철저히 회개함으로 하나님 앞에 용서 받고 마귀를 몰쳐야 할 것이다.
시험에 들지 않기를 기도해야 한다. 그러나 범죄했을 때는 즉시 하나님깨 고백하고 용서받아야 한다.




예수님이 받으신 시험 (시험든 자)
(마 4: 1-11) 384,387,392
우리 예수님께서도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셨다. 우리는 예수님의 승리의 비결을 배워 온갖 시험에서 승리해야 하겠다.

1, 첫번째 시험
예수님은 40일 동안 금식하신 후 주리셨을 때 돌이 떡덩이가 되게 하라는 시험을 받으셨다. 인간의 가장 근본적인 욕망은 식욕이다. 주님은 심히 주리셨을 때 이배고픈 시험을 물리치셨다. 우리는 시험을 당할 때 승리하신 주님을 의지함으로 이 시험을 능히 이길 수 있음을 기억하자.

2, 두번째 시험 .
이것은 성 위에서 뛰어내려 보라는 것이었다. 마귀는 예수님을 수퍼맨이나 스턴트맨으로 만들어 넘어지게 하려는 저의를 갖고 도전하였던 것이다. 이것은 한 마디로 멸예욕과 상통된다. 하지만 이것은 주님께 용납되지 않았다. 주님은 낮아지고 설기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셨기 때문이다.

3, 세번째 시험 .
마지막으로 마귀는 자신에게 엎드려 경배하면 천하만국을 예수님께 주리라고 약속했다. 이는 천하를 소유하고자 하는 욕망을 불러일으키고자 함이었다. 예수님은 이때 말씀으로써, "주 너의 하나님께만 경배하고 그를 섬기라"고 말씀했다. 우리의 경배의 대상은 오직 하나님한분 뿐이신 것을 기억하자.
우리는 항상 말씀에 의지하는 삶을 살아야겠다.




시험 당할 즈음에
(창 22 : 15, 18) 338,349.440
인간은 사단의 유혹을 받음으로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거부하였다. 이 때문페 인간은 성숙에의 기쁨이 아닌 타락에의 슬픔파 비극을 77보게 되었다.

1, 희생이 따른다.
시험당할 때는 언제나 갖가지 희생을 겪기 마려이다. 아브라함은 본토 친척 아비의 집을 떠나야 했고, 독자 이삭을 바쳐야 했다. 신자는 자기 회생의 삶이 없이는 온전한 성도의 삶을 살 수가 없다. 예수께서는, "누구든지 나를 따르려면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으라" (마 10 : 38)고 하셨다.

2, 인내가 따른다
시험에는 그것을 감당하기 위한 인내의 고통이 뒤따른다. 독자 이삭을 드려야 하는 아브라함의 고통을 생각해 보라.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것임을 기억하자. 예수님은 십자가의 고통을 인내하심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셨다. 성도 또한 인내로 주의 뜻을 이루어야 한다.

3, 상급이 따른다.
하나님은 시험에 온전히 승리한 사람에게 영광과 존귀의 면류관을 쒸워 주신다. 시험은 인생을 보다 성숙하고 강하게 해주는 시금석과 같은 것이다. 에수님도 이 시럼을 통과하심으로 하나님의 위로와 영광을받으셨다. 우리 또한 이 시럼을 이김으로 영광스런 상급을 받게 될 것이다.
시험은 고통스러운 것이다. 그러나참고 인내하며 영광의 상급을 받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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