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회원가입전 아래의 약관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회원님의 신상 정보들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보호되오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기독정보넷(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기독정보넷(www.cjob.co.kr)(이하 '서비스')
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가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나. '이용자번호(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ID)와 일치된 회원
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당사 서비스 이용자가 당사의 회원으로 등록되는 시점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당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3. 본 약관의 변동에 대해서 당사는 반드시 본 서비스의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1주일 이상 회원들에게 공지시켜야 합니다.
이에 대해 회원이 탈퇴 의사를 밝히지 않으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적용범위)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안내(이하 '서비스 이용
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이용
안내에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제 5조 (서비스의 종류)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체결됩니다.
3.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고객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정한 필수
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닐 경우
나.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했을 경우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마. 회사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바.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에서 판정 공표한 이단적 사상을
담았거나, 그 사상을 옹호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이단적 단체의 자산을 게시하는경우
사. 복음주의 교단 총회 및 이단 연구 관련 단체에서 이단으로 판정 받은 단체의 사상을 담았거나,
그 사상을 옹호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자산을 게시하는 경우
아.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조 (약관의 동의)
회원이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8조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1. 유료서비스의 이용계약은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서 작성 및 해당 요금의 지불이 완료된 후 회사가 이를 확인
하고 승낙처리 한 후 성립됩니다.
2. 이용신청자의 대금 지불 방법에 따라 회사에서는 별도의 승낙절차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3. 제6조 4항의 각 항에 해당하여 승낙이 유보되는 경우 회사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유보 사유를 해결하여야 하며, 유보 사유가 해결되는
즉시 승낙하고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제6조 2항의 각 항에 해당하여 승낙이 유보 또는 거절되는 경우 회사는
유보 또는 거절 사유를 이용신청자에게 통보하고 이의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유료서비스의 이용금액)
1. 유료서비스의 이용금액은 회사에서 임의로 정하여 집니다.
2. 회사는 이벤트 등을 통하여 정상금액보다 특별히 할인된 금액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메일 또는 홈페이지내에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유료서비스방식은 무료회원가입 후 해당상품의 신청에 따른 건별
입금방식을 이용하거나 또는 회원가입시부터 유료회원가입을 통해
선입금방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유료서비스 이용상세금액)
1. 서비스별 신청서에 표시됩니다.
제11조 (유료서비스 이용대금의 결제 방법)
1. 유료서비스의 이용대금 결제는 인터넷뱅킹,무통장입금등 회사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구분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일단 입금된 금액은 이용안내에 공시된 경우가 아니면 현금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제12조 (양도금지)
1.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
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
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
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5.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에게 최대한
신속히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사의 고의가 아닌 실수 나 미숙등에
의한 설비장애,자료망실,해킹등의 요건으로 인해 회사측의 의도와
달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 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피해보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이점 회원가입시 특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회원이 등재한 각종의 게시물과 자료들은 당사에서 보존의 의무가
없습니다. 망실에 대비하여 원본자료들은 등재한 각각의 당사자
즉, 회원 개개인이 보관하여야 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공공의 안녕 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마.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사.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에서 판정 공표한 이단적 사상을
담았거나, 그 사상을 옹호하는 게시물을 게시하는 행위
차. 복음주의 교단 총회 및 이단 연구 관련 단체에서 이단으로 판정 받은 단체의 사상을 담았거나,
그 사상을 옹호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자산을 게시하는 행위
카.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으며 비밀
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본인의 이용자번호(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
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14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메일(전자우편)이나 일반우편,
전화등 여러가지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거부
이메일을 회사에 보냄으로써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 (각종 유/무료 지식자료 포함)삭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
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허위 사실의 유포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사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바.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타 회사의 판단에 따라 삭제가 필요한 경우
아.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에서 판정 공표한 이단적 사상을
담았거나, 그 사상을 옹호하는 게시물을 게시하는 행위
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에서 판정 공표한 이단적 단체의 자산인경우
차. 복음주의 교단 총회 및 이단 연구 관련 단체에서 이단으로 판정 받은 단체의 사상을 담았거나,
그 사상을 옹호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자산을 게시하는 경우
카. 회사의 업종 변환이나 서비스방식의 변경등이 필요한 경우
타. 자의 또는 타의에 의하여 회사 및 서비스를 더이상 운영 할 수 없는
경우
파. 자료의 삭제로 인해 회원등 이해당사자의 피해발생시 회사는 어떠한
형태로든 보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운영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등 회사의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시간은 서비스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8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 및 직계보호자가
회원의 실명, 이용자번호(ID), 주민등록번호등을 회사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다.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라. 회원 가입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사.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에서 판정 공표한 이단적 사상을
담았거나, 그 사상을 옹호하는 게시물을 게시하는 행위
아.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에서 판정 공표한 이단적 단체의 자산인경우
사. 복음주의 교단 총회 및 이단 연구 관련 단체에서 이단으로 판정 받은 단체의 사상을 담았거나,
그 사상을 옹호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자산을 게시하는 경우
아.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3. 회원의 고의,과실,변심,서비스불만등 회원의 판단으로 해지를 요구
하는 경우는 환불 또는 계약 해지의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제 6 장 개인정보 보호
제 19조 (개인정보취급정책)
회사는 회원이 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7 장 손해 배상
제20조 (손해 배상)
회사는 개인의 거래에 대한 어떠한 형태의 손해발생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면책)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제휴,광고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6. 회사는 본 웹사이트내에 개제되는 광고의 대상이 된 웹사이트, 상품, 서비스 또는
그 제공자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본인간의 직거래시에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손해발생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장 지적재산권
제22조 (지적재산권)
1.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기저작권이 있는 자료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올릴경우에는 전적으로
올린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분쟁의 발생시 당사자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에서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9 장 관할법원
제23조 (관할법원)
1.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
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03년 12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