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설교] 하나님의 은혜 > 설교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설교자료실 > 설교자료실
설교자료실
설교자료실

[군인설교] 하나님의 은혜

본문

하나님의 은혜
롬3:23-24

여러분,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것이 무엇일까요? 그것은 한 마디로 하나님의 은혜라 말할 수 있습니다. 은혜란 무엇일까요? 가장 귀한 것이지만 거저 무상으로 주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라이프지에 실린 우화적인 기사인데 이 이야기 속에 각국인들의 심리가 잘 나타나 있습니다. 2차대전 후 각 나라 사람을 싣고 가던 B29가 갑자기 기관 고장이 났습니다. 그래서 낙하산을 짊어지고 뛰어 내리라는 기장의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그래도 사람들이 겁을 먹고 두려워서 뛰어내리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 때 기장이 독일인에게 말합니다. “히틀러의 명령이다. 뛰어 내려” 하니까 그 두려워하던 독일인이 갑자기 용감해져서 “하이 히틀러”하고는 뛰어 내립니다. 다음으로는 일본인에게 “천황폐하의 명령이다” 했더니 간단히 목숨을 내걸고 “쏘데스카”하고는 뛰어내립니다. 그 다음 사람은 블란서 사람이었습니다. 여러분 이 블란서인에게는 뭐라고 말했을까요? “저기 보시요. 먼저 뛰어 내린 자들의 낙하산을 보시요. 저 창공에 스타일이 얼마나 멋집니까? 여러분도 뛰어내리지요” 그러니까 주저 않고 펄쩍 뛰어내립니다. 그 다음 차례는 미국인 승객입니다. 미국인에게는 어떻게 말했을까요? “모두들 뛰어 내리는데 민주주의 원칙을 지켜야지요” 그러니까 미국인은 두말 않고 뛰어 내립니다.

마지막 한국인이 남았습니다. 뭐라고 말했을까요? 기장은 한국인에게는 뭐라고 말할까 한참 생각하다가 “여러분이 뛰어내리는 것은 공짜요” 그랬습니다. 그러자 “진짜 공짜입니까?” “진짜고 말고요. 진짭니다” 그러니까 한국인은 그 말을 듣자 말자 누가 뛰어내릴 새라 먼저 뛰어내렸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는 각국인의 심리를 담은 하나의 우화입니다.

그런데 이 이야기에서 공짜 이것을 다른 말로 말하면 은혜입니다. 우리 나라 사람들은 왜 공짜를 좋아한다고 했을까요? 그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돌이켜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은혜를 많이 받은 민족입니다. 우리 한국인들이 어려움 가운데 있을 때 외국 선교사들이 구호품을 많이 가져다주었습니다. 6.25 전쟁 때도 여러 나라에서 와서 대신 피흘려주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은혜입니다.

그런데 알아야 할 것은 하나님의 은혜도 공짜라는 사실입니다. 천국은 가장 좋은 곳입니다. 그러나 예수님만 믿으면 공짜로 가는 나라입니다. 그래서 어린이들 노래에 이런 노래가 있습니다. “돈으로도 못가요 하나님 나라, 지식으로 못가요 하나님 나라. 거듭나면 가는 나라 하나님 나라, 믿음으로 가는 나라 하나님 나라”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가 공짜여도 귀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물 얼마나 귀합니까? 공기 얼마나 귀합니까? 부모님 은혜 얼마나 귀합니까? 요즘은 수도세를 받지만 사람이 받는 것이지 하나님이 받으시는 것 아닙니다. 공짜입니다. 이 공짜라고 무시하면 큰일나지요? 물 안 마시면 죽습니다. 숨 안 쉬면 죽습니다. 부모님은 우리를 은혜로 사랑하시지만 부모님이 안계셨다면 우리는 존재할 수도 없습니다. 부모님 은혜 공짜라고 무시하지 마시고 늘 편지 쓰시기 바랍니다. 신참일 때는 편지 잘 쓰다가 고참이 되면 안 쓰는데 쓰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은혜가 공짜라도 믿지 않으면 영생을 얻지 못합니다. 이 공짜는 확실히 공짜이되 거절해서는 안 되는 공짜, 거절한다면 영원히 소망이 없는 공짜, 반드시 받아야 하는 아주 아주 귀한 공짜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예수님을 구주로 믿을 뿐 아니라 일생 조건 없이 좋으신 하나님의 은혜가 있을 것을 확신하고 사시기 바랍니다.

제가 늘 인터넷에 기고하는 글이 있습니다. 그것은 그 동안 폐지한 군가산점 제도를 부활하라는 것입니다. 남자들은 군대 가서 2-3년 수고하는 사이에 여자들은 공부해서 시험 봐서 좋은 직장 다 들어가 버립니다. 시험 봐 들어가는 곳에는 여자와 남자가 게임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 군가산점제도가 생기지 않으면 남자들의 사회진출이 아주 어렵습니다. 그러나 희망을 잃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하나님의 은혜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언제나 “조건 없이 하나님께서 나를 도우시는 은혜가 있을 것이다” 이런 믿음을 갖고 사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왜 믿지 못하느냐? 조건이 있는 줄 알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조건 없이 여러분을 도와주실 것을 끝까지 믿으세요. 그러면 여러분을 도와주실 것입니다.

오늘 성경 말씀 보니까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했습니다.

사랑하는 우리 형제님들
우리는 죄인이지만 하나님께서는 예수 안에서 우리를 구원하실 은혜를 마련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 예수 믿어 조건 없이 하나님 자녀 되고 의롭다 하심을 받는 사랑하는 형제님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기독정보넷공식트위터 Copyright © c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