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히 창대하리라 > 설교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설교자료실 > 설교자료실
설교자료실
설교자료실

심히 창대하리라

본문

심히 창대하리라 2007.04.22 피종진


사람들은 자기가 누구에 속해 있느냐, 또 어디에서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그 삶의 결과가 다릅니다. 내가 무엇을 하든지, 어느 곳에 살든지는 문제가 안됩니다. 중요한 것은 예수 안에 있는 삶과 예수 밖에 있는 삶의 차이는 천국과 지옥의 차이로, 미래의 종착점이 좌우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어떠한 위기에 처해 있다 하더라도 예수 안에 있다면 주님이 우리의 방패가 되어주십니다. 주님이 우리의 모든 능력과 권세가 되어주셔서 어떠한 대적도 이기게 하여 주실 줄 믿으시기 바랍니다.
예수 안에 거하는 삶이란 예수님과의 영적 사귐을 지속적으로 가지는 삶으로

첫째, 열매를 맺는 삶입니다.
예수 안에 사는 사람은 수많은 열매를 맺게 됩니다(요 15:5). 포도나무의 원줄기에 붙어 있는 가지만이 열매를 맺을 수 있듯이 우리도 예수님과 밀착된 생활을 해야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포도나무 가지일지라도 포도나무에 그 가지가 붙어 있지 아니하면 열매를 맺을 수 없듯이 예수님과의 관계가 단절되거나 사귐이 끊어진 성도는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열매를 맺을 수 없습니다(요 15:4). 열매를 맺는 비결은 바로 예수 안에 있는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예수님과 항상 함께 하는 삶을 사는 성도는 덕을 세우는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면서(엡 4:29) ‘사랑,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 등 성령의 아홉 가지 열매를 비롯하여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열매를 많이 맺게 됩니다.

둘째, 깨끗한 삶입니다.
포도원지기가 열매 맺는 가지는 더 많은 열매를 맺게 하려고 깨끗하게 손질하여 주듯이(요 15:2) 하나님께서도 예수 안에 사는 자들이 더욱 열매를 많이 맺게 하기 위해서 깨끗케 하여주십니다. 예수 안에서 사는 자만이 지은 죄를 용서받아 깨끗하게 되고, 또 성령께서 깨끗한 삶으로 인도해주실 줄로 믿으시기 바랍니다. 레위기 20장 7절에 보면 “너희는 스스로 깨끗케 하여 거룩할지어다.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니라”고 말씀했고, 디모데후서 2장 21절에도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예비함이 되리라”고 말씀했습니다. 하나님은 깨끗한 삶을 사는 자를 귀히 쓰는 그릇이 되게 해주십니다. 깨끗한 삶을 살아 하나님께 귀히 쓰임 받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많은 열매를 맺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셋째, 소원을 응답받는 삶입니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 15:7) 예수 안에서 사는 성도는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하고(고전 10:31), 살아도 주를 위해서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해서 죽는 성도이기 때문에(롬 14:7,8)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응답받는 삶을 살게 됩니다.
예수 안에 거하는 삶을 살 때 하나님께서 그의 소원을 이루어주십니다. 젊은이는 젊은이대로, 장년은 장년대로, 소년은 소년대로 다 제각기 소원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소원이 언제 이루어집니까? 예수 밖에 있으면 아무리 소원을 이루려고 해도 안 됩니다. 오직 예수 안에 있을 때만이 이루어질 줄로 믿으시기 바랍니다. “악인에게는 그의 두려워하는 것이 임하거니와, 의인은 그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느니라”(잠 10:24)

넷째, 주님의 기쁨이 충만한 삶입니다.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니라”(요 15:11) 예수 안에 거하는 삶을 살면 주님의 기쁨이 충만해집니다. 항상 예수 안에 거하는 삶을 살았던 사도 바울은 옥중에서도 기뻐했고(행 16:25),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고 성도들에게 권면했습니다(빌 4:4). 기쁨은 성령이 충만한 사람, 곧 예수 안에 거하는 사람들의 삶 속에 나타나는 열매들 중에 하나입니다(갈 5:22). 마음의 근심은 뼈로 마르게 하나, 마음의 즐거움은 이 세상 어떤 약보다도 좋은 보약이 되어 그 사람의 얼굴을 빛나게 합니다(잠 15:13, 잠 17:22).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 안에 거하는 삶을 살아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풍성한 영적인 열매를 많이 맺고, 하나님께 귀히 쓰임 받는 깨끗한 삶을 살며, 무엇이든지 원하는 모든 소원을 다 응답받고, 주님의 기쁨이 충만한 성도 여러분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고객센터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기독정보넷공식트위터 Copyright © c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