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좋은 음식” > 설교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설교자료실 > 설교자료실
설교자료실
설교자료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음식”

본문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음식” 2004.12.12
요6:51-57

지난 주일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설교를 했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 것은 사랑과 구원이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음식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설교를 하겠습니다. 오늘 아침 아주 좋은 음식 다섯 가지를 제가 가지고 왔습니다. 무엇이 아주 좋은 음식인지를 여러분들과 함께 생각해 보겠습니다.

첫째, 사과가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저는 매일 아침 사과 한 개씩 먹습니다. 미국과 영국에는 '하루에 사과 한 개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과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건강을 유지하는 데 없어서는 안될 과일이라고 합니다. 섬유질이 많아 변비예방에도 좋고, 소화기능을 좋게 하며, 철분흡수도 높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시켜 주는 진정 작용도 하고, 몸 안에 쌓인 피로물질을 제거하고,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사과를 먹으면 얼굴이 예뻐집니다. 그래서 어린이들이 이런 노래를 부릅니다. “사과 같은 내 얼굴 예쁘기도 하지요.”
둘째, 현미가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저는 매일 아침 사과 한 개와 함께 현미 후레이크를 우유에 타서 먹습니다. 그리고 점심이나 저녁에는 현미 밥을 자주 먹습니다. 현미는 생명이 있는 쌀이며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이 천연적으로 잘 배합되어 있다고 합니다. 현미에는 백미와는 달리 천연 염분의 작용을 하는 각종 무기염류와 비타민이 듬뿍 들어있다고 합니다. 현미는 건강과 장수의 필수인 효소의 낭비를 방지하고 또 영양이 풍부하게 배합되어 있어 소화 흡수하는 면에서도 다른 곡류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합니다. 현미는 장을 깨끗하게 하고 간을 튼튼하게 하며 노폐물을 신속히 배출한다고 합니다.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피로회복에 좋으며, 시력회복에 도움을 주고, 모발이 검어진다고 합니다.
셋째, 포도가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저는 매일 아침 현미 후레이크에 건포도를 섞어서 먹습니다. 여름에는 포도를 아주 좋아하며 포도를 많이 먹습니다. 하나님과 예수님께서 포도나무와 포도 열매에 대해서 많이 말씀하셨기 때문에 포도가 아주 좋은 음식인 것은 틀림이 없습니다. 포도는 항암에 효과가 있고, 동맥경화, 고혈압, 심장병 예방에 좋고, 피로회복 및 회복기 환자의 영양공급에 좋고, 이뇨촉진으로 부기를 내리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식욕을 돋구며 포도씨를 강장제로 이용하면 기혈을 보호하며 몸을 튼튼하게 한다고 합니다. 포도에는 포도당, 과당, 주석산, 구연산, 펙틴, 비타민A, B1, B2, C, D, E, 칼슘, 인, 철분 등의 각종 미네랄등이 풍부한 대표적 알카리성 식품이라고 합니다.
넷째, 보리가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예수님께서 보리떡 다섯 개를 가지고 오천 명을 배불리 먹이신 것을 보면 보리는 아주 좋은 음식일 것입니다. 벌레가 없는 엄동설한에 자라는 무공해 식품인 보리는 불모의 알칼리성 땅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로, 인스턴트 등의 산성 식품의 섭취로 약화된 우리 몸을 알칼리화해 건강체질로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기를 생성하는 보리는 특히 정력이 부족하거나, 피부가 거친 사람, 성인병이 있는 사람들은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할 식품이라고 합니다.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 소화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변비의 예방 치료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다섯째, 생선이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예수님께서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고 오천 명을 배불리 먹이셨고 디베랴 바다가에서 제자들에게 생선을 구어서 먹이신 것을 보면 생선이 틀림 없이 아주 좋은 음식일 것입니다. 생선은 고단백 저칼로리이면서 비타민과 무기질,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음과 같은 질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고혈압, 뇌졸증, 동맥경화, 간장병, 골연화증, 골다공증, 노화, 시력감퇴, 변비, 빈혈, 부종, 감기, 피부질환, 구내염, 미각장애, 체력저하, 스트레스 등등 17가지 각종 질병의 증세를 개선시켜 주는 동시에 스태미너 증진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특히 도미에는 단백질이 많고 지질이 적어 소화성이 우수하여, 비대증으로 근심하는 중년기에 좋은 식품이고 비타민 B1 이 풍부해서 옛날부터 강정식으로 알려져 있고 각기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음식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음식이 무엇입니까? 속사도 교부의 한 사람인 안디옥의 감독 이그나시우스는 소 아시아와 로마에 보내는 편지들 중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 일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오직 크리스챤의 음식을 사용하십시오. 다른 음식물은 삼가십시오. 나는 썩어질 음식이나 이 세상의 진미들을 즐기지 않습니다. 내가 원하는 음식은 하나님의 양식 곧 다윗의 줄기에서 나신 그리스도의 살이요, 내가 원하는 음료는 영원한 사랑의 향연인 그의 피입니다.” 사실 이와 같은 말씀을 제일 먼저 하신 분이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My flesh is real food my blood is real drink. 예수님의 살과 피는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음식입니다. 예수님의 살과 피는 다음과 같은 놀라운 효과를 나타냅니다.
첫째, 예수님의 살과 피는 우리의 모든 죄와 악을 제거하고 사하는 해독제와 정화제의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마26:28).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시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히9:12). “피 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히9:22). 예수님의 살과 피는 우리의 모든 죄와 악을 제거하고 사하는 해독제와 정화제의 역할을 합니다. 이 세상의 어떤 좋은 약이나 음식도 우리의 죄와 악을 제거하거나 해독하지 못합니다. 오직 예수님의 살과 피만이 우리의 모든 죄와 악을 제거하고 사합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살과 피는 세상에 가장 좋은 음식입니다.
둘째, 예수님의 살과 피는 우리를 살리는 생명 부여의 역할을 합니다. 우리의 죽은 몸에 영원한 생명을 불어넣는 생명 부여의 역할을 합니다. 죽은 사람을 살리는 생명 부여의 역할을 합니다. “나는 하늘로서 내려온 산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영원히 살리라”(요6:51). 예수님의 살과 피는 우리 속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살게 합니다. 현세에서도 살게 하고 부활 때에도 살게 하고 천국에서도 영원히 살게 합니다.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니리.” 진시황의 불로초도 금강산의 산삼도 우리를 살게 하지 못합니다. 오직 예수님의 살과 피만이 우리를 지금도 살게 하고 그리고 영원토록 살게 합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살과 피는 세상에 가장 좋은 음식입니다.
셋째, 예수님의 살과 피는 우리로 하여금 주님에게 붙어있게 만듭니다. 우리가 주님 안에 있게 만들고 주님이 우리 안에 있게 만듭니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요6:56). 우리가 술을 마시면 술이 우리 안에 있고 우리가 술 안에 있게 됩니다. 우리가 독을 마시면 독이 우리 안에 있고 우리가 독 안에 있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예수님의 살을 먹고 피를 마시면 주님이 우리 안에 있게 되고 우리가 주님 안에 있게 됩니다. 인생의 최고의 행복은 주님 안에 거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살과 피는 우리로 하여금 주님에게 붙어있게 만들고 주님 안에 거하게 만듭니다. 주님 안에 거하면 세상도 이기고 사탄 마귀도 이기고 근심 걱정도 이기고 지옥의 권세도 이깁니다. 기쁨이 충만하게 됩니다. “주 안에 있는 나에게 딴 근심 있으랴”
이제 여러분들과 저는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음식인 예수님의 살과 피를 받아 먹고 마십니다. 예수님께서 받아 먹으라고 분부하셨기 때문입니다.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을 마시라”(마26:26,27). 오늘 아침 주님의 분부에 따라서 여러분들과 제가 감히 예수님의 살과 피를 받아 먹고 마십니다. 주님의 살과 피는 우리들의 모든 죄를 사하십니다. 우리들을 살리십니다. 우리들로 하여금 주님 안에 있게 만듭니다. 아무나 주님의 살과 피를 받아 먹고 마실 수가 없습니다. 회개를 한 사람만이 지금도 회개를 하는 사람만이 주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실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나의 주님으로 믿고 고백하는 사람만이 주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례를 받은 사람만이 주님의 살과 피를 받아 먹고 마실 수가 있습니다. 세례를 받지 않은 사람들은 모든 절차를 거쳐서 속히 세례를 받기를 바랍니다. 오늘 아침 우리 모두에게 죄 사함의 은혜와 새로 살아나는 은혜와 주님에게 붙어 있게 하는 은혜를 충만히 부어주시기를 기원합니다.

김명혁목사


고객센터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기독정보넷공식트위터 Copyright © c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