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 혜 의 옷 > 설교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설교자료실 > 설교자료실
설교자료실
설교자료실

은 혜 의 옷

본문

은 혜 의 옷

◎ 요한 계시록 19장 6-8절
할레루야 주 우리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가 통치하시도다 우리가 즐거워
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새 어린 양의 혼인 기악이 이르렀
고 그 아내가 예비 하였으니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생령체로 지음 받은 사람에게는 옷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금령을 어기고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따 먹은 즉시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 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게 되었고 햇볕이 나면 말라 부서지게될 일시적인 옷임을 아신 하나님께서 장기적으로 입을 수 있는 가죽 옷을 지어 입히셨습니다. 이때부터 사람들이 옷을 입기 시작하였고 세월이 흐를수록 옷의 종류가 다양해 졌습니다. 성경에서 옷의 종류를 찾아보기로 하겠습니다.

1. 수치를 가리기 위한 옷이 있습니다.

육체의 수치를 가리우는 옷은 아프리카주 일부 야만인 외에는 누구나 입고 있습니다. 그러나 속 사람의 수치를 가리우는 옷은 우리 그리스도인 들만 입을 수 있는데 그리스도 인이라고 다 입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요한 계시록 3장 17-18절에 주께서 라오디게아 교회에 대해 "너희가 벌거 벗은 것을 알지 못하는 도다"라고 말씀하신 다음 이어 흰 옷을 사서 입어 벌거 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라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2. 단장하기 위한 옷이 있습니다.

디모데 전서 2장 9-10절에 "또 이와 같이 여자들도 아담한 옷을 입으며 염치와 정절로 자기를 단장하고 땋은 머리나 금이나 진주나 값진 옷으로 하지 말고 오직 선행으로 하기를 원하라 이 것이 하나님을 공경한다 하는 자들에게 마땅한 것이니라"고 했습니다. 이 말씀처럼 육체를 단장하는 옷이 있으므로 불신자들은 외모를 단장하기 위해 수 천만원 짜리 코트까지 사 입게 된 것을 자랑 스럽게 생각하지만 우리 그리스도인 들은 외모를 보시지 않고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을 중심하여 염치와 정절과 선행으로 단장해야 합니다.

3. 방위하기 위한 옷이 있습니다.

겉 사람의 육체를 위해 방탄 조끼, 방한 복, 방수 복 등에 신경을 쓰는 자들은 많지만 속 사람인 영혼을 방위하기 위해 노력하는 자는 적은 것 같습니다.
로마서 13장 12절과 14절에 "밤이 깊고 낮이 가까 왔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어두움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자"라고 한 다음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 고했습니다.
에베소서 6장 11절에는 "마귀의 궤계를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고했습니다. 이 말씀들을 볼 때 육체를 방위하기 위한 옷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속사사람을 방위하기 위한 빛의 갑옷과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 그리고 하나님의 전신 갑주인 능력으로 무장 하는 것입니다.

4. 예복이 있습니다.

외형적인 행사를 위한 예복에 관심을 기울이는 자들은 많지만 영적인 행사를 위한 예복에 관심을 기울이는 자들은 적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영적인 예복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마태 복음 22장 10-12절에 "종들이 길에 나가 악한 자나 선한 자나 만나는 대로 모두 데려오니 혼인 자리에 손이 가득한지라 임금이 손을 보러 들어올새 거기서 예복을 입지 않은 한 사람을 보고 가로되 친구여 어찌하여 예복을 입지 않고 여기에 들어왔느냐 하니 저가 유구 무언이 어늘 이금이 사환들에게 말하되 그 수족을 결박하여 바깥 어두움에 내어 던지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하니라"고했습니다. 이 말씀은 영적인 예복이 중요하다는 것을 증명한 것입니다.

이사야 61장 3절에 찬송의 옷으로 근심을 대신 하라고 했고 10절에는 그가 구원의 옷으로 내게 입히시고 의의 겉옷으로 내게 더 하신다고 했으며 본문 7절과 8절에는 우리가 즐거워 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 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 포는 성도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고했습니다. 이 옷들은 모두 은혜의 옷이니 이러한 은혜의 옷을 입어야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참여할 수 있는데 세마 포를 입는 비결은 세마 포를 짜기 위해 먼저 날을 늘여 놓은 다음 씨를 먹이는 것처럼 이미 정해 놓으신 하나님의 계명에 순종하는 것이 씨를 먹이는 옳은 행실이라는 것을 알아 시종 일관 순종만 하여 예복인 세마포 옷 즉 은혜의 옷을 입고 주 재림시 신랑 되시는 주님을 할렐루야로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기독정보넷공식트위터 Copyright © c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